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커뮤니티/예약  >  방문체험기

방문체험기 목록

강동점 | 커플 원데이 솔루션 후기 _ 강동커플심리상담센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4-08 15:49 조회3,319회 댓글0건

본문

커플 원데이 솔루션 후기 _ 강동커플심리상담센터

8년 전 엄마와 둘이 살기 시작하며 가족상담을 받았다. 특별한 갈등이 없을 때도 정기적으로 상담을 다니며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지나온 과거를 짚으며 긍정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다. 사실 훨씬 전부터 여러 곳에서 상담을 많이 받았는데 성현주 선생님(이하 ‘성쌤’)만큼 나의 심리를 간파한 사람이 없었다. 위로나 공감의 상담을 많이 받아왔던 터라 분석과 해결에 초점을 맞춘 성쌤의 스타일이 내게 잘 맞았다. 그 후로도 혼자 해결하기 벅찬 사건을 마주하면 성쌤을 찾아갔다. 특히 타인과 나 사이의 문제로 속병을 앓던 나는 꾸준한 상담을 받으며 자연스러운 바운더리를 만들며 타인과도 나 자신과도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왔다. ㅡ 요약하자면 확실히 성쌤은 관계 문제에 있어 강하다.

그런 성쌤으로부터 커플 원데이 솔루션 체험을 제안받았다. 솔루션은 연인이 함께 기질, 성격, 심리 검사지를 작성하고 센터에서 서로에게 맞춘 검사결과를 들으며 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소에 대화를 많이 나누는 편이라 갈등 해결이나 관계를 튼튼히 다져온 우리였지만 솔루션을 통해 서로의 성향을 짚어보며 대화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참여하기로 했다.

47a944d27a5534ae39353a48e7b99b28_1586328 

​상담을 예약하면 예약일 전에 검사지를 받고 문항을 체크해 센터로 보내면 된다. 검사지는 총 3가지 다면적 인성 검사, 기질 성격 검사, 문장 완성 검사로 구성됐다. 문항수가 많아도 간단하게 체크만 하면 돼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고 서술형인 문장 완성 검사는 30분 정도 걸렸다.

47a944d27a5534ae39353a48e7b99b28_1586328

 


상담일 날은 센터에 들어가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다. 대화는 우선 우리가 비슷한 부분을 알려주기도 하고,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오며 생긴 각자의 기질과 성격을 한눈에 펼쳐주셔서 함께 맞춰가기에도 너무 좋았다. 상담 마무리에는 각자에게 맞춘 숙제를 받기도 했다. 나의 습관이나 성격의 특성을 스스로 잘 다룰 수 있는 힌트를 얻어왔다.

 

나의 후기

상담이라기보다 서로의 성격, 기질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로가 어떻게 다르고 어떤 부분이 닮았는지 알려주셨다. 그런 둘의 성향으로 앞으로 마주하게 될 수도 있을 갈등이나 서로가 유의하면 좋을 부분도 짚어주셨다.

47a944d27a5534ae39353a48e7b99b28_1586328 

우린 닮은 부분이 꽤 많았는데, 닮았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며 닮았기에 더 조심할 부분을 또 알려주셨다. 우리가 이전에 지나온 큰 갈등에 대해서도 나눴는데 그런 갈등이 생겨난 서로의 기질적 성격적 배경을 풀어서 나눌 수 있었던 부분도 좋았다. 서로를 꽤 잘 안다고 생각했음에도 처음 안 사실들도 많았다.

나조차 설명하기 어려운 나에 대해 상대에게 편하게 표현할 수 있었고 내가 몰랐던 상대의 마음도 이해가 되며 앞으로에 대한 근거 있는 자신감이 더 생겼다고 할까.

오빠의 후기

이번에 생에 첫 상담을 받은건데 시작하기 전엔 상담은 문제가 있을 때 받는 거라고 알고 있었기에 우리는 문제도 없이 좋기만 한데 과연 여기서 뭘 할까, 의미가 있을까 하는 의심도 들고 무척 낯설었다.

그런데 상담 전에 작성한 검사지를 토대로 말씀을 해주시니 나 자신을 돌아볼 수도 있었고, 앞으로 우리의 관계가 한층 더 성숙해지는 등의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한번씩 더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 자연스럽게 나누는 대화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캐치해주셔서 평소에 그냥 넘어가던 부분들을 다시 생각해보며 서로를 더 잘 받아들이고 이해하게 되는 점이 좋았다.

아쉬웠던 점은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갔던 것. 80분이나 얘기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겁을 먹었는데 막상 끝나고 나니 벌써 끝났구나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좀 더 길게 하고 싶다! 하루 만에도 많은 부분 도움이 되겠지만, 솔루션으로 시작해 상담을 꾸준히 받아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한결 수월한 시작이 될 것 같다.

 

 

47a944d27a5534ae39353a48e7b99b28_1586328 


시간 / 가격

원데이 솔루션의 시간은 80분, 가격은 1인당 세 가지 검사와 결과 상담(커플)으로 총 25만원이다.

가벼운 가격은 아니지만 소중한 관계가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서로를 더 이해하고 건강하게 함께하기 위한 시간으로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추천한다. 궁합이나 사주 대신 이런 솔루션을 받아보는 게 어떨까. 진중히 만나고 있는 학생, 직장인 커플도, 결혼을 앞둔 연인이나 신혼부부가 상담을 받아도 정말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솔루션을 받으면 최대한 뽕 뽑았으면 좋겠다. 상담 이후에도 상담을 돌아보며 함께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입장을 헤아리며 맞춰갈 부분을 건강하게 찾아갔으면 좋겠다. ㅡ 나 같은 경우는 한번 듣고 아무리 메모를 해도 너무 많은 것을 받아들여서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 음성 녹음을 이용한다. 상담을 끝내고 카페에 가서 필요한 부분을 정리하며 그것에 대한 생각을 또 정리해보며 상담을 온전히 내 안에 풀어 녹인다. 

47a944d27a5534ae39353a48e7b99b28_1586328

#커플사주 #커플궁합 대신 #커플상담 강추 - :)

 


센터는 전체적으로 따듯한 분위기 속에 차분한 공간이었다. 대기실에 마련된 책 코너에는 심리 관련 서적이 많았는데 내가 좋아하던 보물 같은 책들도 몇몇 보였다. 데스크 옆에는 간단한 다과와 커피가 준비되어있으니 오물오물 먹으며 긴장을 풀기에도 좋을 것 같다.


상담실은 편한 의자에 앉아 책상을 사이에 두고 선생님과 마주 보며 대화를 나누는 구조다. 방마다 조금씩 다른 인테리어를 볼 수 있었는데 내가 상담을 받았던 곳에는 차분한 딥그린 컬러의 벽과 오밀조밀한 찻잔 선반이 눈에 들어왔다. 그런 디테일들이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했다.

문의는 헬로스마일 강동점으로 (02-488-5412)

#강동상담센터 #커플심리상담 #원데이솔루션 #예비신혼부부상담 #성인커플상담 #부부상담 #심리상담

좀 더 #건강한관계 #행복한관계 를 위하여 -

정말 좋은 체험이었습니다. :*)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스마일 칼럼 바로가기

헬로스마일
함께한 기업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