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커뮤니티/예약  >  스마일 스토리

스마일 스토리 목록

[에듀동아]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 새학기 증후군 해결방안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21 16:09 조회243회 댓글0건

본문

 

00fa92bd17637a2248cb870e29dea9bf_1647846

 

 

새학기 맞아 전국 유치원, 초, 중, 고교 등에서 등교가 시작됐다.​ 

코로나로 인해 오랜 기간 원격수업을 진행했던 학생들은 새 학기 새 친구들을 만나 기대감이 부풀어야 할 시기에 긴장감이 조성된 상태로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면서​ 불안함을 보이고 있다. 

등교거부, 학교부적응과 같은 새학기증후군 증상을 보이는 학생들을 위해 헬로스마일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먼저 학교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를 가기 전부터 무서운 곳, 재미없는 곳 등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에 유치원 때보다 좋은 점들, 저학년일 때보다 좋은 점들을 이야기해주며, 학교는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아이가 새학기증후군으로 인해 오랜 기간 학교 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풀어나가는 방법도 있다.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아이들의 학습력 저하, 학교부적응, 등교거부 등 새학기증후군을 겪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알리며, “아이가 등교에 대한 불안감이 너무 강하다면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하며, 새학기를 맞이한 아동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초기상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동시에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마음 따뜻해지는 ‘스마일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출처 : 에듀동아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스마일 칼럼 바로가기

헬로스마일
함께한 기업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