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커뮤니티/예약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스트레스 해소에는 매운 음식?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사가 보는 실제 효과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2-08 10:29 조회219회 댓글0건

본문

11385a5692b91e67acfef4c90e29c9f5_1675819

 

 

 스트레스를 받으면 당장 매운 음식부터 찾는 사람들이 있다. 떡볶이, 닭발, 마라탕, 짬뽕 등 매운 음식을 먹으며 땀을 잔뜩 흘리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가 진행한 명절 스트레스 극복법인스타그램 이벤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70%가 스트레스 해소를 매운 음식을 먹으며 푼다고 대답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실제로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될까?

 

 헬로스마일의 멘탈헬스케어 전문 심리상담사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매운맛은 미각이 아닌 통각에 속하므로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한계가 있다.”고 말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매번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위 점막 손상, 위염과 더불어 숙면을 방해할 가능성도 있으니 반복적인 섭취는 피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전문 심리상담사가 추천하는 몸도 마음도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은 어떻게 될까?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숙면을 취해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공해야 하며, 좋아하는 노래를 듣거나 평소 관심 있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보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 해소가 어렵거나 불면증, 우울증, 무기력함 등을 겪고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관계자는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히며, “대한민국 멘탈헬스케어 선두주자로서, 마음이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idsn.co.kr/news/view/106559547737926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스마일 칼럼 바로가기

헬로스마일
함께한 기업

gotop